학과장 인사말

1

 

 

 

 

 

 

 

 

 

 

 

 

 

 

 

 

 

 

상명대학교 최고의 학과, 공공인재학과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공공인재학과는 2015년부터 행정학과와 법학과가 통합하여 국가 및 공동체의 공공분야를 위해 활동할 핵심 엘리트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학과입니다.

공공인재학과에서 교육하는 행정학과 정책학, 법학 분야는 사회 구성원의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권리와 행복을 증진하면서 공익과 정의실현을 추구하는 학문입니다.

 

공공인재학과에서는 다음과 같은 인재를 양성하고자 교육합니다.    

 

 공공성을 바탕으로 사회를 주도하는 따듯한 인성의 국가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시대는 국가공동체뿐만 아니라 국제적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개인의 노력과 협력이중요한 시대입니다. 개인의 창의적인 능력이 사회 곳곳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협력관계를 통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할 때 개인의 행복과 국가발전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에 공공인재학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주력합니다.     

 

 창의와 협력, 지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국가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시대는 무엇보다 공익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열린 자세와 나눔에 대한 기본인성이 바로 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창의적 정신과 냉철한 지성을 겸비할 때 시민사회와 국가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에 공공인재학과는 글로벌시대에 적합한 창조적 지식인, 공익과 정의를 실현하는 인재양성에 주력합니다.  

 

 

최고의 엘리트를 양성하는 공공인재학과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합니다.

 

행정학과와 법학과는 다양한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2015년 공공인재학과는 2개의 학문분야를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다양한 시대적 인재상을 재창출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학습하고 유익한 체험활동을 통해 대학생활의 최고봉을 달성하고자 노력합니다.    

교수들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최신 학문분야와 연계하여 수업하고, 일대일 상담에 임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공인재학과에서 수업하고 사회로 뻗어나가 인류를 위해 헌신하는 실천하는 인재를 배출합니다.

 

 

창의와 협력, 지성과 나눔을 실천하는 공공인재가 되고자 하시는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공공인재학과장 김용훈  

 

 

 

   

  

홈 > 학과 안내 > 학과장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