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산업계 인재의 재교육을 위해 2008년 재테크경영대학원으로 신설된 이후 2012년 경영대학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현재까지 비약적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경영대학원은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하여, 웰스메니지먼트 학과, 글로벌 부동산학과, 보건서비스경영학과, 피트니스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웰스매니지먼트학과는 금융계 종사자 대상의 금융자산관리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2010년 한국 FPSB와 협력하여 CFP 교육인증기관으로 지정되어 금융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갖춘 재무 설계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부동산학과는 부동산전공 와 풍수지리 전공의 두 개 전공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데 풍수지리전공을 배출하는 국내 유일의 학교로서 부동산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등 부동산 관련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실무관련 학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건서비스경영학과는 치유 및 상담 분야의 보건서비스 분야의 활동하고 있는 카운셀러, 상담사들 대상으로 체계적인 경영교육을 통해 보건서비스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역에 본 과정의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MBA은 글로벌시장에서 중요 산업으로 떠 오르고 글로벌 대형 기업화가 가속화가 피트니스분야의 경영인들 대상으로 융∙복합 분야 전문경영교육을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특히, 피트니스MBA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AI, 빅데이터기술들을 통해 스포츠산업을 선도하는 미래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문화체육부와 국민체육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전문인력양성사업 기관으로도 선정되는 등 본 MBA 과정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보여줍니다.
그 외에도 우리 상명 경영대학원은 비학위과정의 mini MBA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중 “SANGMYUNG SUPER 100 MBA”는 개발도상국 국가의 TOP기업인들 대상으로 한국에서 2주간 진행하는 집중교육 과정입니다. 현재 라오스상공회의소와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는 라오스 “SANGMYUNG SUPER 100 MBA”는 KDI(한국개발연구원)과 다양한 대한민국 선도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중심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성과는 여러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MBA 교육의 “Sell Korea”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은 전문 교수진과 산업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체계를 갖춤으로써 산업계 요구에 부합하고 선도할 수 있는 교육뿐만 아니라 재학생 및 졸업생과 관련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협업도 왕성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 수요형 혁신적 전문인 양성의 노력과 계획들이 결실을 맺어 우리 경영대학원이 경쟁력 있는 명문 경영대학원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찾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장 김병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