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박물관 바로가기
Total 3,
1 / 1
-
상명대학교박물관 소장품 1(석기·도기·자기·유럽자기)
상명대학교박물관은 상명학원의 설립자인 계당 배상명 박사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면석기, 밀개, 찌르개 등의 구석기시대 뗀석기, 반달돌칼, 화살촉 도끼 등의 신석기 시대 유물에서부터 네 귀 항아리, 굽다리 접시, 긴 목 항아리, 뼈항아리 등 삼국시대와 통일신라를 대표하는 도기와 고려시대 청자, 조선시대 백자까지 500여 건이 넘는 도자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마이센, 프랑스 세브르, 영국 로열 크라운 더비, 로열 우스터, 덴마크 로열 코펜하겐 등 유럽자기도 580여 건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상명대박물관 소장품 2(금속공예·목공예·복식)
상명대학교박물관은 상명학원의 설립자인 계당 배상명 박사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금속공예유물은 고려시대 불상, 청동소탑 등의 불교 유물과 그릇, 촛대, 난방·취사구 등의 일상용구, 꾸미개와 은제 칠보 장식 등의 여러 장식구로 약 600여 건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닫이, 뒤주, 사방탁자 등의 목가구와 소반, 함지박, 떡살 등 실생활 소품 등 목재 자체가 지닌 특성을 잘 살린 다양한 용도의 목공예유물이 있으며, 활옷, 후수 등 궁중에서 입은 의복을 포함하여 일상생활에서 착용한 머리쓰개와 장신구 등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상명대박물관 소장품 영상 3(문방사우, 회화)
상명대학교박물관은 상명학원의 설립자인 계당 배상명 박사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상명대학교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금속공예유물은 고려시대 불상, 청동소탑 등의 불교 유물과 그릇, 촛대, 난방·취사구 등의 일상용구, 꾸미개와 은제 칠보 장식 등의 여러 장식구로 약 600여 건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닫이, 뒤주, 사방탁자 등의 목가구와 소반, 함지박, 떡살 등 실생활 소품 등 목재 자체가 지닌 특성을 잘 살린 다양한 용도의 목공예유물이 있으며, 활옷, 후수 등 궁중에서 입은 의복을 포함하여 일상생활에서 착용한 머리쓰개와 장신구 등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O47Ka9hp14